COMMUNITY

황진* 신부님 - 예물투어를 단번에 종결시켜버린! 원샷원킬 쥬드주얼리 계약 후기 (feat.웨딩북)
쥬드주얼리 2023-03-07

안녕하세요, 모도리입니다.

제가 몸살이 나서 포스팅이 다소 늦었습니다 ㅠㅠ 지금도 아직 회복중인데, 그래도 힘을내서 후기를 남겨봅니다.

여튼 오늘은 저의 예물투어를 단번에 종결시켜버린!! 원샷원킬 쥬드주얼리 계약후기를 말해보고자 합니다.

저의 이전 포스팅을 보신분(0000 상담후기)들은 아시겠지만, 일단 저희는 백화점에서 예물반지를 먼저 봤습니다.

봤던 브랜드는 하루 날을 잡아서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유명한 브랜드 반지는 다 봤어요. 그런데 마음에 드는게 없더라구요.

가격을 이만큼 내는데, 이렇게 마음에 안차는거라면 돈낭비라는 생각도 살포시 들었습니다.

(예랑이한테 하지말까 했다가 혼났습니다..ㅎㅎ)

그런데 웨딩북을 통해 첫방문에 좋은 계약을 하게 되어 이렇게 후기를 남겨봅니다!

[예물투어 두번째이야기]

쥬드주얼리 청담본점 상담후기

(feat.웨딩북)

웨딩북 : 예약부터 후기 확인, 예약까지 한번에!

일단 저는 웨딩북 어플을 이용해서 예약하고 방문했는데요

웨딩북 어플에서 검색하면, 실제로 방문하여 상담 또는 계약한 사람들의 후기를 확인할 수 있고,

어플에 가입후 간단하게 후기 작성시 500포인트를 받을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웨딩북 제휴 혜택까지 누릴수 있고, 클릭 몇번에 예약이 가능하니,

효율충인 저한테는 좋은 시스템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저는 전반적으로 웨딩북 어플에 만족하며 쓰고 있습니다ㅎㅎ뒤에 추천코드도 공유드릴게요!)

사실 예물, 너무 어렵잖아요?

쥬드주얼리를 첫 청담샵으로 방문한 이유는 웨딩북 AI예물 추천 시스템 덕분이었습니다.


e80a8ad4a03ec536aee5043d288b7bf9_1678166241_9321.png

웨딩북 AI예물추천 시스템

설 연휴 시작전에 짝궁이랑 데이트하면서,

"우리 운명의 절대반지를 알기 위해 요거 한번만 해볼까?" 했는데 쥬드주얼리가 세번나오는거예요..?!

그리고 테스트 끝나는 화면에서 바로 상담예약을 하면 3만원 할인쿠폰을 준다고 하니, 굳이 안가볼 이유가 없었습니다.

물론, 여기서 예물을 했던 친구가 예전에 추천했던것도 생각나고 해서 말이죠..!

쥬드주얼리 청담본점을 소개합니다!

쥬드주얼리 청담본점은 압구정 로데오역 4번출구에서 도보 8분 정도의 거리에 위치해있습니다.

저는 버스를 타고 가서 도보 5분정도 더 걸었는데 여기에 예물샵이 있다고?

하는 느낌의 거리가 이어지는데, 조금만 더 참고 걸어가면..!


e80a8ad4a03ec536aee5043d288b7bf9_1678166325_9713.png

인테리어도 멋진 쥬드 주얼리!

빠밤-화이트톤의 외관과 골드로 장식된 너무 이쁜 건물이 등장합니다.

1층은 주문한 예물을 수령하거나, 티아라, 웨딩밴드들을 빌리는 장소이구요

예물 상담은 2층에서 이루어집니다.

상담은 예약제로 이루어지구요, 상담시간은 개인별로 차이가 있는데, 저희는 좀 오래한 편이었습니다.



e80a8ad4a03ec536aee5043d288b7bf9_1678166463_6661.png

쥬드주얼리 웰컴드링크와 간식


일단 1층에서 예약시간을 확인하고, 직원분이 2층으로 자리 안내를 해주십니다.

안내받은 자리에 앉아서 음료(커피, 차, 주스 등)를 고르고 웰컴다과를 먹으면서 기다리면 상담해주실분 등장!

e80a8ad4a03ec536aee5043d288b7bf9_1678166536_4711.png

연예인 협찬과 디자인 등록증

 

쥬드쥬얼리 벽면을 잘 살펴보면 많은 액자들이 걸려있는걸 볼 수 있는데요!

연예인 협찬되었던 반지들과 오른쪽은 디자인등록증이예요! 꽤 많은 디자인의 특허를 가지고 있구나, 싶어

역시 역사와 전통의 예물샵인가! 하면서 웃으며 들어갔습니다.


e80a8ad4a03ec536aee5043d288b7bf9_1678166599_7952.png


저희 설연휴 첫날(1/21일) 13:00에 상담갔는데도, 상담받으러 온 커플이 2~3커플정도 더 계셨어요.

저희는 이두원 이사님이 상담을 해주셨는데요

먼저 저희가 본 반지, 마음에 들었던 디자인등을 먼저 물어보십니다.

저희는 청담샵 방문은 처음이라고 말씀드리고,

마음에 들었던것과 인스타에서 미리 보고 간 쥬드쥬얼리 디자인들을 먼저 말씀드렸습니다.

이야기를 듣고, 저희의 손모양, 손가락 모양, 피부색들을 관찰하시고는 추천반지와

저희가 보길 원했던 반지를 가져와서 자리에서 착용해보기 시작!


e80a8ad4a03ec536aee5043d288b7bf9_1678166644_43.png
예쁜거 옆에 또 예쁜거


가보시면 아시겠지만, 쥬드에 진짜 반지 많거든요...?

1500개 디자인이라고 하는데 의심조차 가지않을만큼, 저기 박스에 있는게 다 반지인데,

솔직히 말하면 처음끼워주신 반지에서 게임오버.

네, 지금은 솔직히 말할수 있습니다 ㅋㅋ 이사님도 눈치채셨겠지만...첫판에 게임 끝났습니다 ㅋㅋㅋ

저희가 미리 보고간 디자인 5가지 + 추천반지 3가지를 보여주셨는데, 처음에 끼워주신게 추천반지거든요.

근데 다른건 하나도 안예쁘더라구요.


e80a8ad4a03ec536aee5043d288b7bf9_1678166717_0736.png
결국 원펀치 KO시켜버린 쥬드 주얼리반지


넓고 반지는 많은데! 설마 이것보다 더 예쁜 반지가 없을까..!

네 없었습니다.

저희 장장 3시간 반동안 상담했거든요.. 제 지각시간(30분) 빼면 순수 3시간에서, 견적 상담 넉넉하게 30분을 제하면

2시간 반동안 저것보다 나은 반지를 찾아보겠다며 쥬드 2층에 있는 반지를 거의 다 껴봤습니다.

이것도 말없이 고민하는 저희를 위해 이두원 이사님께서 저희에게 먼저 제안주셨고, 관심가는거 다 껴봐도 된다고 하면서 보여주셨는데...네 이제 저는 이사님 안목 믿습니다 ㅎㅎㅎㅎ 진짜 비슷하게 생긴거, 다른거 다 껴봤는데 이사님 골라주신게 최고.

솔직히 사진이 예쁨을 다 못담아내는데도, 지금 다시 봐도 이두원 이사님이 골라주신게 최고.

장장 3시간반동안을 짜증 한번 안내시고, 질문 다 받아주시고, 반지 다 착용해보게 해주신 이사님 만만세.

물론, 신랑신부 입장에서 , 금액적으로 적은 돈은 절대 아니지만, 그래도 수요가 많은데 3시간반이면 지치실법도 하다고 생각되거든요.

그런데도 침착하고 차분한 목소리로 설명해주시고, 골라주신 반지도 마음에 너무너무 들어서 계약을 아니할수가 없었습니다!

한가지 더 좋았던 점이 있다면, 친절하지만 단호하게 조언을 해주셔서 좋았어요.

남자친구는 가드링을 붙여서 접합공정을 해주셔서 저도 해달라고 했는데(나도 해줘라!!),

여자분들은 가드링을 접합하는것보다 분리해서 코스튬에 맞게 분위기를 조절해서 쓰는게 훨씬 좋다고 조언해주시더라구요.

디자인 고민할때도 안어울리는건 과감하게 안어울린다고 해주셔서(실제로도 안어울림) 결정을 빠르게 내릴 수 있었습니다.

두번째로, 혹시 여기서 다이아 실물 보신분 계세요..? 저희 저 사진에 반짝반짝한거 다이아가 아니래요.

사진에 있는건 스와로브스키 아트스톤인데, 솔직히 반짝반짝 이뻐서, 그냥 아트스톤해도 되지않나 생각하다가,

왜 다들 다이아반지, 다이아 반지하는지가 궁금해진거예요.

그래서 다이아를 혹시 실물로 볼 수 있냐고 요청드렸더니 실제 제품을 잠깐 보여주셨습니다.

확실히 반짝임의 정도와 빛깔이 다르더라구요. 왜 가드링 접합하지 말라고 하신지도 바로 이해됐구요.

그리고 물론 본 계약도 다이아로 계약해부렀습니다.. ㅎㅎ

이런 사소한 요청 사항에도 침착하게 잘 알려주셔서 이두원 이사님께 정말 감사했어요.

제 주변에 누군가가 예물 알아본다고 하면 진짜 이사님을 백만번도 추천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쥬드주얼리에서 계약한 이유?!

위에 이미 너무 많은걸 쓴거 같긴한데, 쥬드주얼리를 택한 이유를 정리해보자면,

첫번째, 계약한 예물 디자인이 정말정말*10000 마음에 들었습니다.

백화점 명품반지를 보고도 반지보기를 돌같이 할 수 있었던 제가 처음으로 와 진짜 예쁘다를 연발하고 있었습니다.

저 사실 반지 별로 안좋아해요. 의료인이라 맨날 손씻어야 되고, 손으로 하는일 많아서 거추장스러운데,

손가락에 살집이 약간 있어서 반지끼면 툭 튀어나오는 살이 보기가 싫어 제 삶에서 반지란 없었거든요.

그런데 이두원 이사님이 골라주신 반지를 한번 끼고 나서, 이게 바로 제 운명의 절대반지구나! 라는걸 깨달았습니다.

아까도 말했지만, 1500개가 넘는 디자인이 있다는데,이 중에 예쁜게 저거 하나겠냐 싶었는데,

그게 결국 베스트더라구요. 역시 전문가는 전문가구나, 하고 느꼈습니다.

계약한 반지는 지금 다시 사진으로 봐도 너무너무 마음에 든답니다. 수령일이 기다려져요!

두번째로는, 합리적인 가격때문입니다.

물론 예물가격은 백화점>청담>종로가 국룰이라는 점은 정말 맞는거 같아요.

브랜드 가치와 여러가지 것들이 혼재되어 결정되는 가격이겠죠.

제 견적이 엄청 저렴한건지는 아마 업계 관계자들만이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다만, 백화점 반지보다 훨씬 마음에 드는 디자인, 더 좋은 서비스(폴리싱, 인그레이빙, 친절함, AS 접근성 등),

그리고 풀 다이아로 하는데도 이정도 가격이라면 저는 후회하지 않을것 같았어요.

세번째로는, 자체공방을 운영하고 있어 (어느정도)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기때문입니다.

물론 0000를 다녀온 지금은 엄청난 커스터마이징이다!

이건 아니지만, 짝궁이 손이 하얗고 예뻐서(나쁜놈) 가드링을 해야 더 어울렸는데,

자체공방을 운영하고 있어 추가요금없이 접합공정을 통해 하나의 반지처럼 만들어 주신다고 한 점도 짝궁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또한 반지가 혹시 잘못나오는 경우 무료로 재제작이 가능하다는 점(이거 상식같은데 제작비 달라는 샵들도 있다고 합니다),

폴리싱이 무료로 가능한점, 2년 무상 AS등 자체공방을 가진 예물샵의 강점이 드러나는 점이 좋았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이사님의 친절함 때문이었습니다.

사실 제가 약속 당일 30분이나 늦었거든요.

짝궁이 먼저 올라가서 상담을 받고 있긴했지만, 친절하게 상담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위에 저희가 오래 상담한 케이스라고 말씀드렸잖아요? 저희는 사실 백화점처럼 1시간만에 예물상담 끝날줄 알고,

1시간텀으로 예약 싹 잡고 돌려고 했거든요.

그런데 이사님과 3시간 30분동안 상담하는 동안 이사님이 충분히 생각할 수 있도록 시간도 주시고,

저희가 요청하거나 질문하는 사항들에 대해서도 전부 응대해주셔서 감동했습니다.

그리고 저희 쥬드가 첫번째 샵 투어였다고 말씀드렸잖아요? 반지, 너무 마음에 드는데,

다른데도 이만큼 예쁜데가 있지않을까 싶은 생각이 들어 솔직히 주저했습니다.

청담바닥에만 예물샵이 몇개인데, 이만큼 서비스해주고, 이 정도 가격대가 있는데가 설마 더 없을까 생각한게 사실입니다.

그런데 반지도 예쁘고, 이사님도 너무 신뢰가 가게끔 친절하게 설명해주시고, 가격도 합리적이어서 계약하기로 했습니다.

제가 진짜 뭐 정할때 거의 레포트 쓰는 수준으로 준비해가는데다,

계약하고나서도 이게 정말 괜찮은 계약이었는지 지나온 돌다리를 수도 없이 두들겨보는데,

예물만큼은 그럴 이유를 찾지 못했습니다.

2주나 지난 지금, 후기를 쓰면서도 저는 예물에 대해서 만큼은 후회가 되지않을만큼의 계약이라 생각합니다.


상담한 업체별 후기 (쥬드주얼리 vs 0000 vs 백화점)

0000의 경우, 저희가 쥬드 주얼리 상담하고 나서, 너무 급하게 계약한게 아닌가 불안해서,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 있었던 0000를 우연히 지나치게 되어 상담을 받아보았습니다.

물론, 전에 포스팅에서 말씀드린것처럼, 0000 디자인도 독특하고 예뻤고, 다양한 커스터마이징도 되었지만....

이미 이두원이사님이 추천해준 반지에 마음을 다 뺏겨버린 저는, 반지가 참으로 예쁘구나~하고 있었습니다.

세컨링을 한다면 고려해볼것 같긴해요.

마지막으로, 무시할 수 없는 가격!

가격적인 측면도 쥬드가 훨씬 좋았기때문에, 선택은 번복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다행...)

백화점의 경우도..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일단 디자인들이 그닥 손에 어울리는 느낌이 없었어요.

가드링 추가하고하면 금액이 너무 올라가는데, 리사이징도 안되고, 반지가 너무 손에서 남아도는 느낌이라 별로...

정말 금액대비 별로였고, 그나마 마음에 드는건 개당 천만원을 호가하길래 반지 별로 안하고 싶었어요.

결론은, 쥬드주얼리 만만세!

기타 서비스로는, 신부 목걸이 귀걸이 세트1개제공, 헤어밴드 및 티아라 대여 서비스(2박3일),

혼주 귀걸이 제공, 고급원목보관함제공, 원포인트 다이아 세팅 목걸이 추가 증정 등을 받았는데,

파란색의 부분은 쥬드주얼리 자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인것 같았어요. (홈페이지에 게시되어있음)


e80a8ad4a03ec536aee5043d288b7bf9_1678166793_4903.jpg
쥬드주얼리 홈페이지 게시내용


일단 왼쪽 하단에 있는게 혼주 귀걸이 인데요, 귀찌로도 변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는 이걸 좋아하실까 싶었는데, 어머니께서 엄청 좋아하시더라구요!

어머니 좋아하시는 모습 보면서 내심 쥬드와 계약하길 잘 했구나, 생각했습니다.

우측 하단은 제가 고른 사은품 귀걸이+목걸이세트예요.

6가지 디자인이 있었는데, 제가 고른건 요 디자인이었습니다.

여성스럽고 깔끔하니 예쁘겠더라구요.

엄청나게 고급진건 아닐지 몰라도, 백화점에서 예물을 했다면 전부 추가되었을 비용들라, 저는 감사했습니다.



뭐 어쨌거나, 저는 이렇게 예물 투어를 졸업합니다.

성격상 결혼 준비를 일처럼 하고 있다보니, 솔직히 결혼하는건지 노동하는건지 실감도 안나고 힘들고 했는데요.

확실히 예물 투어를 하니까, 결혼하는구나가 느껴져서 행복해지더라구요.

정말이지 반지 너무너무 마음에 들어서, 수령일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솔직히 다른 사람들한테 견적 물어보고 간것도 아니고, 제가 정말 저렴하게 했을지는 이사님만 아시겠지만,

반지가 너무 마음에 들어서 좋았습니다. (물론 저희 예산안에도 들어오는 금액이었습니다)

중간에 촬영때문에 티아라나 헤어밴드 빌리러 갈 예정인데,

그때도 여력이 되면 포스팅으로 후기 공유해드릴게요.

그리고, 정말 너무너무 감사한 이두원 이사님!

혹시나 이 포스팅을 보신다면, 정말 좋은 디자인 골라주셔서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매사에 승승장구하시고, 들숨에 건강, 날숨에 재력 얻으세요!


e80a8ad4a03ec536aee5043d288b7bf9_1678166888_902.jpg명함은 아직 부장이신데, 승진하셨다고!


지정상담이 가능한지 모르겠지만, 혹시나 지정상담이 가능하시다면, 이두원 이사님 강력 추천드려요!